검색

공주대 중앙농어촌교육지원센터, 교육박람회 ‘농어촌 학교 주제관’ 운영

가 -가 +

정규성 기자
기사입력 2019-10-22

 


[시사뉴스24 정규성 기자]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중앙농어촌교육지원센터는 오는 23일부터 4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하는 ‘2019 대한민국 미래교육한마당에 교육부와 공동주관으로 농어촌 학교 주제관을 운영한다.

 

공주대 중앙농어촌교육지원센터는 2006년 교육인적자원부 국가농산어촌교육발전센터로 지정된 이후 국가 수준에서 농어촌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농어촌 분야의 광범위한 기초 및 정책연구 활동을 수행해 오고 있다.

 

이번 농어촌 교육 주제관운영을 통해 그 동안 단위학교, 시도교육청, 교육부에서 추진한 농어촌 교육정책에 대한 성과를 국민들에게 안내한다.

 

농어촌 교육 주제관에서는 농어촌 학교의 교육력 강화를 위해 농어촌 가치를 반영한 특색 있는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학교 간 다양한 교육협력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농어촌 학교 특색사업’, 도서벽지 지역 작은 학교의 수업혁신을 위한 화상교실 구축지원 사업’, 시도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농어촌 작은학교 지원 사업등 다양한 농어촌 교육정책을 소개한다.

 

아울러 새싹 키우기 화분나누기 행사를 병행해 농어촌 학교 주제관참석자들과 농어촌 교육에 대한 가치를 공유하고, 향후 농어촌 교육발전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수렴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시사뉴스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