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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산시 생활불편 민원 1일 47건…처리 만족도 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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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병길 기자
기사입력 2019-10-22

 

▲ 생활불편 민원 불법쓰레기 처리 전(왼쪽(오른쪽) 모습. © 시사뉴스24

 

[시사뉴스24 엄병길 기자] 아산시 생활불편 민원이 1일 평균 47건 접수되며, 처리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는 79%로 조사됐다.

 

아산시는 생활불편 민원에 대해 콜센터와 당직실을 통해 1365일 연중무휴 접수 처리하고 있어 언제든지 생활불편에 대해 전화로 신청하면 신속하게 접수·처리되며, 올해 3분기 민원 접수는 총 4,422건으로 집계됐다.

 

접수된 불편사항은 월별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실시와 조사결과에 대한 사례 공유로 생활민원 처리에 대한 사후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생활민원 처리현황은 콜센터를 통한 만족도조사 결과, 종합만족도가 전년 동분기 대비 3.04%포인트 높아진 78.75%로 나타났다.

 

민원 유형별로는 도로(1,400, 31.7%), 환경(1,00422.7%), 교통(63414.3%), ·하수도(257, 5.8%), 공원·녹지(224, 5.1%) 순으로 나타났다.

 

민원콜센터팀은 발생 빈도가 높은 민원 분야에 대한 모니터링과 현장 점검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행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시민 섬김 시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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