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장에 안장헌 의원 “경제활성화 앞장”

가 -가 +

엄병길 기자
기사입력 2020-07-02 16:29

 2일 충남도의회 제11대 후반기 기획경제위원장에 선출된 더불어민주당 안장헌 의원. © 시사뉴스24


[시사뉴스24 엄병길 기자] 충남도의회(의장 김명선) 안장헌 의원(아산4·더불어민주당)이 2일 11대 후반기 기획경제위원장에 선출됐다.

 

도의회는 이날 제322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어 11대 후반기 의회운영위원회를 제외한 6개 상임위원회를 구성하고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안장헌 위원장은 당선 소감을 통해 “기획경제위원회는 기획 및 재정, 그리고 지역경제 활성화 등 도정의 중추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위원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경제활성화와 양극화 해소에 앞장서고 ▲행정부와 협치해 성과를 만들어 내고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펼쳐가겠다고 약속했다.

 

안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충남의 취업자 수는 117만 3천명으로 전년동월 대비 3만6천명 감소하고 고용률도 2.1%p 하락한 67.5%에 머물고 있다”며 “도민의 삶에 먹고 사는 문제가 가장 중요한 만큼 앞으로 충남도의 경제상황은 기획경제위원회가 매달 의원회의를 통해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도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활동에 최선을 다하면서도, 실효성 있는 정책대안을 제시하며 도정을 함께 이끌어가는 협치의 파트너가 되겠다”고 강조하는 한편, “모든 문제의 답은 현장에 있다고 생각해 매달 최소 2회는 도민들과 만나 직접 듣고 토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 위원장을 비롯해 상임위원장 6명 모두 더불어민주당 소속 초선 의원이 이름을 올렸다. 행정문화위원장에 정병기 의원(천안3), 복지환경위원장에 오인환 의원(논산1), 농수산해양위원장에 김영권 의원(아산1), 안전건설소방위원장에 이계양 의원(비례), 교육위원장에 조철기 의원(아산3)이 각각 선출됐다.

 

의회운영 및 예산결산특별위원과 위원장, 윤리특별위원 선임은 오는 3일 열리는 3차 본회의에서 진행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시사뉴스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