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호서대, ‘학부생 연구역량 제고 프로그램’ 추진

가 -가 +

김동철 기자
기사입력 2020-08-06 11:36

 


[시사뉴스24 김동철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가 학부생의 문제해결 능력 및 실무 적응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연구역량 제고 프로그램’을 작년에 이어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연구실인턴십과 학부생연구프로그램 2가지로 오는 7일까지 참가 팀을 공개 모집한다.

 

연구실인턴십은 학부생의 연구프로젝트 수행능력을 향상시키고 연구분야 인턴경험 제공을 위해 학내 연구과제를 진행 중인 연구책임교수, 대학원생, 학부생 3명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공모한다.

 

학부생연구프로그램(Undergraduate Research Program)은 전공분야와 연관된 도전적인 연구과제 또는 창의적 문제 해결을 통한 새로운 결과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융복합적 연구과제를 대상으로 3~4학년 재학생이 지도교수 1명과 3~6명으로 팀을 구성해 지원할 수 있다.

 

학부생 연구역량제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윤명식 산학협력단 부단장은 “1차년도 운영 결과 학생들이 연구과제에 참여하는 열의가 뜨겁고, 프로그램참여를 통해 보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창의적인 관점으로 문제를 볼 수 있게 되었다”면서 “이번 2차년도에는 보다 실용성 있는 연구과제를 대상으로 심도 깊은 연구가 이루어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호서대 LINC+사업단은 충남벤처협회와 함께 충남 벤처기업 제품 홍보 UCC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호서대 LINC+사업단의 지역사회협업(Unis+ry)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학이 속한 지역 벤처기업 우수제품들의 온라인 홍보를 통해 제품과 기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으며, 참가신청은 오는 7일까지이고 영상 출품은 9월 13일까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시사뉴스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