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천안시, 대한민국 SNS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대상’…공튜버‧호두과장 ‘대박’

가 -가 +

엄병길 기자
기사입력 2020-10-21 10:20

 천안시가 2020 대한민국 SNS대상 공공 기초지자체(시)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가운데, 박상돈 천안시장과 담당 공무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시사뉴스24


[시사뉴스24 엄병길 기자] 충남 천안시가 ‘2020 대한민국 SNS대상’ 공공 기초지자체(시)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한 대한민국 SNS 대상은 SNS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공공기관을 부문별로 시상해 조직의 SNS 홍보부문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고 지속적인 개선 동기를 부여하는 관련분야 최고권위의 시상이다.

 

천안시는 1차 심사인 정량 평가와 2차 심사인 전문가 평가와 사용자 평가를 거쳐 최종결과 공공 기초지자체(시)부문에서 대상으로 선정됐다.

 

천안시는 시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블로그 등 6개 채널을 운영하며 채널별 특성에 최적화된 정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시민의 삶에 깊숙이 스며드는 공감 시정, 딱딱한 시정홍보 방식을 탈피한 의미에 재미를 더한 홍보,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 다양한 방식의 시민 참여를 이끌어 의견을 청취하는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공무원 유튜버 ‘공튜버’와 새로운 SNS 캐릭터 ‘호두과장’ 등을 탄생시키며 새로운 시도를 통해 변화무쌍한 SNS 시대에 발맞춰 시민의 참여와 공유 및 양방향 소통을 이끌어 내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명열 천안시 홍보담당관은 “공튜버나 호두과장과 같이 시대의 흐름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천안시 만의 특색 있는 홍보를 위해 힘쓰겠다”며 “실시간 활발한 소통으로 시민과 함께 공감하는 천안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천안시는 지난 2017년과 2018년에는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기초지자체(시)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 지난달에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아이어워즈 2020(소셜아이어워드)’ 중 ‘소셜아이어워드’와 ‘인터넷에코어워드’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시사뉴스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