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충남개발공사,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가입…‘사회적 책임강화’ 의지 표명

가 -가 +

엄병길 기자
기사입력 2020-11-26 15:05


[시사뉴스24 엄병길 기자] 충청남도개발공사(사장 권혁문)는 26일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 박석범 사무총장으로부터 가입증서를 전달 받았다.


이번 행사는 가입증서 전달식과 함께 공사 임직원 및 협력사를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가입증서 전달식만 진행됐다.

 

UNGC는 사회윤리와 국제환경 개선, 지속가능발전에 기업들의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발족됐으며, 인권·노동·환경·반부패에 관한 10대 원칙의 내용과 방향을 같이하는 기업이 가입할 수 있는 UN 산하기구다.

 

충남개발공사는 이번 가입을 계기로 UNGC의 4대 분야 및 10대 원칙을 공사 경영활동에 내재화하고, 지역사회에 의미 있는 사회적 가치창출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권혁문 사장은 “충남개발공사는 ISO 2600 조직 진단 및 사회책임경영위원회 신설 등 도내 제일의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국제사회가 제시하는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예비신혼부부와 신혼부부에게 더 낮은 주거비용, 더 넓은 주거공간, 더 안전한 육아환경을 제공하는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충남개발공사는 최근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행정안전부장관상)을, 보건복지부 주관 ‘2020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물적나눔 분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시사뉴스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