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순천향대천안병원, 홈페이지 '웹 접근성 품질 인증마크' 획득

가 -가 +

정욱 기자
기사입력 2021-06-14 11:28

 순천향대천안병원이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기관인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으로부터 홈페이지 ‘웹 접근성 품질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순천향대천안병원 홈페이지 캡처. © 시사뉴스24


[시사뉴스24 정욱 기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이문수)이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으로부터 홈페이지 ‘웹 접근성 품질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웹 접근성 품질 인증마크'는 장애인 및 고령자 등 인터넷 활용이 어려운 정보 취약계층도 홈페이지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국가에서 지정한 표준지침을 준수하고 있는 우수 사이트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순천향대천안병원 홈페이지는 ▲적절한 대체 텍스트제공 ▲자막제공 ▲초점이동 ▲응답시간 조절 ▲정지기능제공 ▲제목제공 ▲기본 언어표시 ▲사용자 요구에 따른 실행 ▲콘텐츠의 선형화 ▲표의구성 ▲오류정정 ▲마크업 오류방지 ▲웹 애플리케이션 접근성 등 24개 심사항목에서 높은 준수율(99.83%)로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이문수 병원장은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며 “높아진 접근성만큼 건강관리와 병원이용 등 여러 측면에서 크게 도움을 주는 활용도 높은 홈페이지가 되도록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시사뉴스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