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백석대 무인항공 분야 잇단 MOU 체결…협력 강화

가 -가 +

정욱 기자
기사입력 2021-07-29 13:35

 백석대학교와 무인기시스템 전문업체 ㈜네스앤텍가 지난 27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시사뉴스24


[시사뉴스24 정욱 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가 무인항공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기업체들과 연이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해 눈길을 끈다.

 

백석대는 지난 27일 무인기시스템 전문업체 ㈜네스앤텍과 협약을 맺은데 이어 29일에는 선박 안전관리 전문업체 모임컨설팅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백석대학교는 협약 기관들과 △무인항공 분야 정부 및 공공기관 과제 추진 및 획득 간 상호협력 △상호 발전적 드론 교육 커리큘럼 개발 및 연구 협력 △학교 내 비행장 시설 등 비행 시험 테스트 베드 지원 협력 △공공분야 드론의 효율성을 포함한 문제점, 개선방안 등 연구협력 △선박분야 과제 진행시 상호 인적자원 및 역량 협력 등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네스앤텍 이기성 대표는 “양 기관이 공공기관이 지원하는 무인항공 분야 각종 사업에서 공동 참여하면 강력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국가발전과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교류를 활성화 하자”고 말했다.

 

모임컨설팅 시암 팔리왈(Shyam Paliwal) 대표는 “국내 선박 안전관리 시장에 드론을 활용해 선박 안전관리의 효율을 높이고 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선박의 안전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며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모임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석대 한정수 산학협력단장은 “업체들이 가진 장점과 대학이 보유한 백석무인항공센터의 노하우로 각 분야의 발전은 물론 각종 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는 지난해 충청소방학교와 ‘드론산업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소방학교 교관 전문화를 통한 정보 공유 및 기술 전수, 상호 발전적 ‘드론 교육 커리큘럼’ 개발 및 연구 협력 등을 함께 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시사뉴스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