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명대, 고교생 꿈 키워준다…꿈키움 진로교육과정 참여

가 -가 +

정욱 기자
기사입력 2021-07-29 13:43

 상명대학교 건설시스템공학 교육 모습. © 시사뉴스24


[시사뉴스24 정욱 기자] 상명대학교(총장 백웅기)는 지난 2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5일간 캐릭터 제작, 건설안전 공간정보구축, 인공신경망 기반의 이미지 인식에 관심 있는 충남지역 고등학생들의 전공과 진로탐색을 위해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인 꿈키움 진로교육과정에 참여한다.

 

충남도교육청이 주최 및 주관하고 상명대가 운영하는 진로교육과정에는 충남지역 14개 고등학교 학생 40여명이 참여한다.

 

진로교육과정은 ▲디지털콘텐츠전공 ▲건설시스템공학 ▲휴먼지능로봇공학과 관련해 각각 운영된다. 

 

디지털콘텐츠전공 진로교육과정은 상명대 허영 교수가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근간이 되는 캐릭터 디자인과 관련해 핵심 직업군인 그래픽 디자이너에 대해 이해하고, 디지털 매체에 등장해 다양한 감정을 전달하는 캐릭터 이모티콘 개발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건설시스템공학 진로교육과정은 이군재 교수가 지리정보시스템(GIS)에 대해 이해하고 지리정보시스템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전국 건설현장의 위치 정보를 취득하고 분석해 건설 현장의 위치 파악과 공사장 주변의 안전에 유의할 수 있는 분포도 및 열지도 작성 체험을 통해 공간정보의 실생활 활용과 측량 및 공간정보, 건설IT관련 진로탐색을 탐색할 수 있도록 한다.

 

휴먼지능로봇공학 진로교육과정은 봉재환 교수가 구글에서 제공하는 Colab 환경에서 인공지능을 구현하는 방법 중 하나인 심층인공신경망을 사용해 인공지능을 학습하고 이미지를 인식해 분류하는 체험을 통해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진로탐색을 진행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시사뉴스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