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천안시, 경로당 코로나19 방역 현장점검…“방역수칙 준수” 당부

가 -가 +

엄병길 기자
기사입력 2021-07-29 15:29

 천안시가 28일부터 31일까지 천안시노인회와 합동으로 경로당 방역상황 현장점검에 나서 어르신들에게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있다. © 시사뉴스24


[시사뉴스24 엄병길 기자] 충남 천안시(시장 박상돈)가 28일부터 31일까지 천안시노인회와 합동으로 ‘경로당 방역상황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번 합동점검은 폭염을 피해 경로당을 찾는 어르신들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켜 안전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합동 점검반은 감염관리책임자 지정, 방문 대장 작성 및 체온계, 손 소독제 등 방역물품 비치여부 등을 확인하고,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폭염 예방 수칙 등을 안내했다.

 

금구연 천안시 노인장애인과장은 “변이 바이러스 등으로 빚어질 수 있는 위험성은 여전하기 때문에 경로당내에서는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경로당 운영시간을 제한하던 천안시는 지난 15일부터 백신 접종을 완료한 어르신들은 이용 가능하도록 개방했다. 이용인원은 10명 이내로 제한하고 있으며, 관내 경로당 741개소 중 현재 402개가 운영 중이다.

 

29일 0시 기준 천안시 코로나19 확진자는 1,802명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시사뉴스24. All rights reserved.